[익산=뉴스핌] 고종승 기자 = 익산 동우화인켐(주)은 28일 익산시 청소년을 위한 펀드투게더 사랑의 장학금 7600만원과 저소득 노인 가정·결식아동 지원 성금 1400만원 등 총 9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사랑의 장학금은 76명의 청소년에게 각각 100만원씩 지원되고, 저소득 노인가정·결식아동 지원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노인과 결식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우화인켐(주)은 28일 장학금 7600만원과 성금 1400만원 등 9000만원을 기탁하고 정헌율 익산시장과 기념촬영했다.[사진=익산시]2023.12.28 gojongwin@newspim.com |
동우화인켐은 직원들이 월급에서 희망하는 금액을 매칭하는 방식으로 매년 펀드투게더 사랑의 장학금을 만들어 지역 청소년에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동우화인켐 노동조합원들의 자발적 기부와 한해 동안의 석식비를 모금한 성금을 저소득 노인 가정·결식아동에게 전달하고 있다.
동우화인캠 윤대웅 공장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동우화인켐이 함께 성장할 수 있었고 이에 지역사회로 다시 나눔을 베푸는 일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동우화인켐(주)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해 15년 동안 다양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됨을 인정받아 사랑의 열매에서 'The Best 착한일터'로 선정됐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