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산업 수요 부합 인재양성·지역 동반성장 전략 모색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고려대학교는 오는 19일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 컨벤션홀에서 세종LINC3.0사업단과 DSC자율주행시스템사업단 공동 주관으로 '제2회 세종산학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 각 사업단 협력 기업과 세종캠퍼스 가족회사 CEO 및 임직원, 교육부 관계 공무원, 국책연구소 연구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2회 세종산학혁신포럼 개최 홍보 포스터.[사진=고려대] 2023.12.16 goongeen@newspim.com |
1부에서는 대학과 지역 혁신을 위한 RISE 체계 구축과 글로컬 사업 등 지산학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세종지역 '지·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지역혁신을 통한 동반성장 전략을 모색한다.
2부 1섹션 행사에서는 세종LINC3.0사업단과 세종산학협력단, 창업지역협력실과 세종캠퍼스 회원제 가족행사인 Ace Club 회원사, 관련 교수들이 참석해 가족회사 제도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전개할 예정이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박상혁 세종사회복지 공동모금회장 등 가족회사 대표 5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한다.
본 행사에서는 고려대 세종캠퍼스 가족회사인 ㈜지오투정보기술이 '구조요청자 위치 탐색기술'을 발표하고 ㈜아이스크림에듀는 '세종시 유아 및 초중등 AI 미래교육 정책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2부 2섹션에서는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의 '세종미래 전략산업 육성전략' 발표와 조충호 DSC자율주행시스템사업단장 주재로 남궁호 세종시 경제산업국장, 최경선 리텍(주) 대표, 정승룡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상무가 토론을 벌인다.
이날 토론에서는 세종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지역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 및 정주여건 개선 그리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방안을 세종시를 비롯한 각 혁신기관들이 논의할 예정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