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7만2,175.31㎡ 총 206실 중 118실 분양
썬클플라자, 다목적홀, 피트니스, 커뮤니티마당, 에듀스테어 등 다양한 공간 선보여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등 이용 가능한 데다, 김포공항 인접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마곡지구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홍보관을 18일 오픈, 본격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7만2,000여㎡ 총 206실 규모로 건립된다. 임대 물량 88실을 제외한 118실을 분양한다. 아이파크 브랜드를 갖춘 만큼 우수한 상품성, 최적의 입지를 갖출 전망이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입주기업의 업무 효율를 극대화한 공간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중정 구조를 통해 채광성을 확보 했으며, 11층 브릿지로 연결된 오픈랜드마크 건폐율 약 59%와 외부와 내부 녹지가 교류하는 그린로드 등을 설계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또, 썬큰플라자, 다목적홀, 피트니스, 커뮤니티마당, 에듀스테어 등 입주자들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홍보전시실, 메이커 스페이스, 공용회의실 등 공존을 위한 공간을 설계해 내부뿐만 아니라 입주 기업들끼리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인근 업무환경도 쾌적하다. 여의도 공원 면적의 약 2배, 약 50만4,000㎡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북측으로는 습지생태공원이 가까워 입주기업 근무자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문화공원, 어울림공원 등이 가깝다.
또한,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국내는 물론이고 국외로 까지 뻗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입지를 갖췄다.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있고 올림픽대로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도심지 진입이 수월하다. 공항대로를 통하면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인근 MICE 복합단지 개발 수혜 기대감도 크다. 특히 '코엑스 르웨스트'는 삼성동 코엑스 약 2배, 연면적 82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시설로 지어지며 전시, 컨벤션, 관광, 쇼핑,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업무환경 개선으로 지역 부동산 시장의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여기에 입주기업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취득세, 재산세를 각 최대 35%까지 감면이 가능하며,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조건만 충족한다면 중소기업 진흥공단, 각 시도 재단(일부 지역) 등에서 저금리(기준금리 수준) 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에 조성되어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