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과메기-고창 지주식 김' 이어 두번째 동서화합 행사
[고창=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고창군과 경북 포항시는 동서지간 프로젝트 2탄으로 온라인 쇼핑몰 '롯데ON'에서 '고창 풍천장어와 포항 명이나물 세트'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보양식으로 고창 풍천장어 1㎏(2~3인분)와 포항 명이나물 4팩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ON'에서 정상 판매가 대비 최대 23% 저렴하게 특별 판매되며 1000세트 한정이다.
고창군-포항시 특산물 판매행사 알림[사진=고창군]2023.09.19 gojongwin@newspim.com |
'동서지간 프로젝트'는 한반도 동쪽과 서쪽의 화합과 상생을 위해 고창군과 포항시가 공동 기획한 지역 특산품 판매 프로젝트다.
지난 2월 1탄으로 포항 과메기와 고창 지주식김 세트를 NS 홈쇼핑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고창군은 향후 포항시와 동서지간 프로젝트 3탄을 공동기획하고 관광 상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포항시와 협력해 영호남간 상생발전에 앞장설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와 이강덕 포항시장은 "동서지간 프로젝트가 고창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자치단체간 우수 상생협력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추석선물로 동서지간 선물세트를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