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생 뉴스핌 정치부 기자들이 정치인들을 현장에서 만납니다.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유쾌하게, 깊은 이야기부터 짓궂은 질문까지. 기자들의 성역 없는 질문과 그들의 솔직한 답변을 '정치이너뷰'에서 만나보세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수원갑)과 벚꽃이 예쁘게 피어나는 곳으로 유명한 수원 '만석공원'을 찾았습니다. 봄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만석공원을 거닐며 김 의원의 유년 시절부터 정치인 김승원이 되기까지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어릴 적 편찮으신 어머니를 간호하며 논밭에서 황새를 좇던 이야기. 약자들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신학의 길을 잠시 꿈 꿨지만 법관이 되기까지의 과정들. 다양한 인연을 만나 정치인 김승원으로 성장할 수 있던 사연들. 김 의원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내일이 자연스레 그려지는 인터뷰였습니다.
현재 민주당 법률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내 사법 문제들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 대표의 재판 출석 과정과 여러 검찰 수사에서 비롯된 문제들을 책임지고 있는 김 의원의 국회 이야기도 전해들었습니다.
그리고 한병도 민주당 의원을 자신의 멘토라고 소개했는데요. 눈에 하트가 그려진 김 의원과 한 의원의 인연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착한 사람이 이기는 세상, 약한 사람도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김 의원님의 삶과 정치 철학을 '정치이너뷰'에서 함께 해 주세요!
(기획·구성 : 박서영 / 촬영·편집 : 이성우 / 그래픽 : 조현아)
se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