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21일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를 프리 오픈했다고 밝혔다.
파피루스는 게임,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NFT(대체불가능토큰), 팬 토큰, 커뮤니티 토큰 등 위믹스 생태계의 다양한 토큰을 보유한 홀더 간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iOS와 PC 버전은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앱을 다운로드 받아 ▲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 플레이 월렛(PLAY Wallet) ▲ 메타마스크(METAMASK) 중 하나의 지갑을 연동하면 파피루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하는 네트워크는 위믹스3.0과 플레이 체인이고, 옴니체인 전략을 통해 다양한 외부 체인과 모두 연결되어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룬다.
위메이드가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를 프리 오픈했다. [사진=위메이드] |
이용자들은 코인과 토큰, NFT를 주제로 만든 공식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토큰 보유 여부와 수량 등 입장 조건을 설정해 프라이빗 채널을 직접 생성하고 운영하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주도할 수도 있다.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을 통해 원하는 멤버와 1대1 대화도 가능하다.
위메이드는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꾸미기 기능도 마련됐다. 이용자는 연결된 지갑에 보유한 NFT 이미지로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다. 프로필 화면에서 해당 멤버의 닉네임, 지갑 정보와 보유 자산 등의 정보가 공개된다. 자산 정보는 비공개 설정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