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국내 여행지 소개
여행 맞춤형 정보 추천 서비스 '가볼래-터' 1호 19일 개시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가 설 연휴를 맞아 공사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마련한 특집관 등에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계묘년 새해를 앞두고 설 연휴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 온라인 특집관을 비롯해 개인 맞춤형 여행정보 추천 서비스인 '가볼래-터' 1호를 개시했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가볼래-터' 1월호 19일 개시 [사진=한국관광공사] 2023.01.18 89hklee@newspim.com |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마련된 특집관은 ▲일출·일몰 여행지부터 새해 다짐과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전국의 소원 명소' ▲토끼 캐릭터, 토끼 포토존 등 토끼를 발견할 수 있는 '계묘년 핫플' ▲친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떡국 먹고 후식타임! 디저트 맛집' ▲연휴 기간 피로를 풀 수 있는 '따끈따끈 온천' 등의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아울러 구독자 취향별로 여행정보를 추천하는 여행구독 서비스 '가볼래-터'도 설 연휴에 맞춰 1월호를 개시한다. 1월호 주제는 '겨울 정면돌파형 vs 겨울 추위회피형'을 새해를 맞아 제일 먼저 행동하는 밸런스 게임 형태로 제시하고 여행 타입별 여행지를 소개한다.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마련된 설 연휴 여행지 [사진=한국관광공사] 2023.01.18 89hklee@newspim.com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가볼래-터 정기 구독을 신청하면 매월 새로운 여행지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구독 신청 후 2월8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완료하면 다음 호 여행 복권(경품 추첨권)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세부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가영 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 팀장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제공하는 설 특집관과 가볼래터 서비스를 통해 가족, 친구들과 설 연휴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성향을 분석해 개인 관심사에 맞는 여행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89hk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