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개발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의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침 및 목표를 정하고 추진한 성과 등을 전문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충남개발공사가 한국경영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충남개발공사] 2022.11.21 gyun507@newspim.com |
충남개발공사는 2018년부터 인권경영을 도입해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운영,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경영 매뉴얼 및 인권침해구제절차 매뉴얼 제정 등 인권경영시스템 기반을 체계적으로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인권성숙도 향상 및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과제 발굴 등에 나섰다.
특히 인권경영 전담조직 지정, 인권침해 상담·신고센터 운영, 익명제보시스템 구축, 내외부 인권 실태조사, 인권 성숙도평가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사는 지난 6월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등 국제표준(ISO)을 연이어 취득하는 성과도 거뒀다.
정석완 충남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인권 가치를 바탕으로 하는 인권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대내외에 인권존중문화를 확산시키는 인권 선도 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