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학습도시 도약 위한 지속가능발전 방향 모색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6일 정부세종청사문화관에서 평생교육 관계자와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9월 시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회원도시(GNLC)'로 가입한 후 국제 학습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현하는 방향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평생교육원 세미나 안내.[사진=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2.11.09 goongeen@newspim.com |
세미나에서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양질의 교육 보장과 평생교육 기회 장려(SDG4)와 '지속가능도시와 커뮤니티(SDG11)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현영섭 경북대 교수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 방안'을 주제로 강연하고 유세문 한국영상대 교수와 임후남 한국교육개발원 고등평생교육연구본부장이 토론을 벌인다.
또 김용련 한국외대 교수가 '지속가능도시를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강정화 세종시교육청 교육협력과 장학관과 강형빈 세종자연의벗 대표가 토론을 한다.
각 주제별 토론에서는 대학과 지역사회 연계 방안 및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학계 및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세미나는 대면과 비대면(유튜브) 두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5일까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사전질문도 받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