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고성군은 제5기 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8일 군청 신관3층 대회의실에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공청회는 함명준 고성군수 및 김일용 의장, 박준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지역 내 민관사회복지 종사자 등 주민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강원 고성군청.[사진=고성군청] 2022.06.09 onemoregive@newspim.com |
제5기 고성군지역사회보장계획은 '포근히 감싸주는 행복한 고성군'을 목표로 4개의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와 28개 세부사업, 4개의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와 17개 세부과업으로 수립됐다.
고성군 홈페이지 주민공고를 통해 의견을 접수하고 있으며 향후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 및 고성군의회 보고를 거쳐 최종 확정하게 된다.
이에 앞서 군는 주민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기 위해 주민 400명의 욕구실태 조사와 30여명의 FGI(초점집단) 인터뷰, 100여 명이 참석한 주민 21C타운미팅, 전문가와 주민 중심의 T/F팀 워크숍등 등 총 4회에 걸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다.
박귀태 주민복지실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앞으로 4년 동안 주민들의 복지·보건의료·고용·주거·교육·문화 등을 책임질 중요한 계획"이라며 "선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진행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고성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