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남양주시가 전국 최초로 관학 협력 모델을 구축해 학교 운동장을 공영 주차장으로 조성, 다음달 문을 연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남양주시] 2022.06.13 lkh@newspim.com |
이를 통해 시는 구도심의 심각한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과 상생을 도모, 지역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심석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운동장 공영 주차장 준공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심석고등학교 운동장 공영 주차장은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로 62에 소재한 심석고등학교의 운동장을 활용해 지하 1층, 주차면 169면(면적 4933㎡)로 조성됐다.
지난해 6월 착공 이후 약 1년 만에 완공해 다음달 중으로 시민에게 전면 개방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인구 12만의 화도읍이 겪고 있는 심각한 주차난 문제를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하고 심석학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심석고등학교 운동장 공영 주차장은 대한민국 관학협력의 새로운 이정표로서 화도읍 발전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조 시장은 이번 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준 김익중 심석학원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