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인수위원회가 제주교육정책을 두고 도민 및 전국을 대상으로 소통 강화에 나선다.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당선인의 교육감직인수위원회인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가 교육정책 도민제안방 운영과 제주교육지표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제주=뉴스핌] 문미선 기자 =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당선인의 교육감직인수위원회인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가 교육정책 소통 강화를 위해 도민제안방과 제주교육지표를 운영·공모한다. 2022.06.13 mmspress@newspim.com |
우선 인수위는 교육정책 도민제안방을 30일까지 운영해 ▲교육감 당선인 공약과 관련한 세부 실천과제 및 실현방안 ▲새로운 제주교육에 제안하는 교육정책, 추진방향 ▲기타 당선인 및 인수위에 제안하는 내용 등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제안은 이메일, 블로그, 우편 및 팩스 등을 통해 접수하며 제안된 의견은 인수위에서 검토한 후 교육정책 등에 반영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교육을 실현하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새로운 제주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자 제주도민을 비롯한 전국 모두를 대상으로 제주교육의 지표를 오는 21일까지 공모할 예정이다. 현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교육지표는 "배려와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제주교육"이다.
공모방법은 15자 내외의 교육지표와 지표에 담긴 뜻을 작성해 이메일, 블로그, 우편 및 팩스 등으로 응모하면 된다.
고창근 인수위원장은 "제주교육의 미래를 위하여 항상 고민하고 있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 새로운 교육지표에 반영하기 위하여 이번에 제주교육지표를 공모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공모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mspre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