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부터 4주간 진행...유명 작가 창작 노하우 전달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동서식품은 오는 13일부터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부대행사로 국내 유명 작가들과 함께하는 문학 창작 강연 프로그램 '멘토링 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멘토링 클래스는 글쓰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이들을 대상으로 국내 유명 작가들이 체계적인 창작 입문을 돕고자 마련한 강의 프로그램이다. 오는 13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멘토링 강의에서는 동서문학상의 4개 응모 분야별(시·소설·수필·아동문학) 유명 작가들이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창작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미지= 동서식품] |
월요일은 시 부문의 정끝별 시인, 화요일은 소설 부문의 박생강 작가, 수요일은 수필 부문의 서유미 작가, 목요일은 아동문학 부문의 황선미 작가의 강의가 매주 각 1편씩 공개된다. 그리고 7월 8일에는 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인 김홍신 작가가 예비 작가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아 주기 위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멘토링 클래스는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에 강의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멘토링 클래스를 비롯하여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멘토링 클래스가 예비 작가들에게 등단의 꿈에 발돋움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예정된 '멘토링 게시판', '30일 글쓰기 챌린지' 등 동서문학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 응모 기간은 오는 10월 4일까지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