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까지 센터 공식 메일로 신청 접수
총상금 680만원, 대상 140만원
[서울=뉴스핌] 채명준 인턴기자 = 위드유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가 성희롱 없는 성평등한 기업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성희롱 없는 일터 만들기'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공모 주제는 ▲너·나·우리가 겪은 직장 내 성희롱 이야기 ▲직장 내 성희롱과 우리 회사 ▲바꿔야 할 직장 내 성차별적인 문화와 관행 등이다.
'성희롱 없는 일터 만들기' 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핌] |
이번 공모전은 오는 6월 27일까지 총 25개의 작품을 선정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7월 19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총 상금 규모는 680만원이며 서울위드유상(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40만원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직장 내 성희롱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캠페인에 적극 활용된다.
서울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에 게재된 에세이 공모전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기간 내 센터 공식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김선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은 개인적인 문제가 아닌 사회 구조적인 문제로, 성희롱 피해를 경험한 시민들의 용기 있는 목소리가 널리 알려져서 다양한 직업군에서 성희롱 예방체계가 마련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Mrnobo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