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KukuFM)'의 시리즈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리즈B란 최초 투자인 시리즈A 이후 제품이 출시되고 나서 투자를 받는 단계를 의미한다.

쿠쿠FM은 600만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Active Paying User)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크래프톤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인도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흥시장에 대한 투자를 진행해왔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올해 두 번째로 인도에 진행하는 투자로 크래프톤은 쿠쿠FM의 시리즈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투자 규모는 약 1950만달러(약 239억원)다.
쿠쿠FM 공동 설립자인 랄 찬드 비수(Lal Chand Bisu) 대표는 "쿠쿠FM은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프리미엄 디지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범주를 개척하고 있다"면서 "크래프톤과 함께라면 향후 비전에 대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을 예상하며, 올해 말까지 1000만명의 활성 결제 사용자를 달성하고 2025년까지 5000만명의 결제 사용자를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쿠쿠FM은 다양하고 많은 로컬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빠른 속도로 강력한 크리에이터 및 청취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크래프톤은 인도 IP와 인도 지역 언어의 콘텐츠 성장이 장기적으로 인도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쿠쿠FM은 오디오 분야에서 기회를 잡을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catchm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