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부산과학고 문재현 교사와 다대고 이선영 교사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교사상'은 과학교육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최고의 과학교사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다대고 이선영 교사(왼쪽), 부산과학고 문재현 교사[사진=부산시교육청] 2021.11.22 ndh4000@newspim.com |
부산과학고 문재현 교사는 학생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와 융합인재교육(STEAM)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과제집착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탐구실험수업 등을 지도하고 과학 축전과 환경 주제 공모전, 국립부산과학관의 사이스퀘어클럽 및 환경부의 환경동아리 지원사업 등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각종 교사연구회 활동을 통해 EBS 교재 집필 및 검토, 수능 연계 장학자료 개발, 고교 심화 과목 성취기준 개발 등 평가 전문성 신장을 위해서도 노력해 왔다.
다대고 이선영 교사는 각종 과학전람회, 논문연구대회, 학술연구대회 등 학생 연구활동을 지도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창의인재 육성에 기여했다.
과학전람회 지도요원과 검색위원, 지도교사 자료집 제작 참여 등 2년 연속 부산시 과학프로젝트 연구발표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과학탐구활동 활성화에도 기여했으며, 과학고와 과학특성화대 간 공동 AP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통합과학교육 연구학교 운영에도 참가해 교육과정 내실화와 수업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들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받으며 한국과학창의재단 전문가 후보풀(Pool)에 등록돼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