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데이터 분석해 맞춤 투자 정보 신속 서비스
글로벌시장·산업별 속보 등 24시간 생생한 정보 제공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종합뉴스통신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AI 투자비서 서비스 '뉴스핌라씨로'를 6일 출시했다.
뉴스핌라씨로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주식 시장의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AI투자비서 서비스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민병복 뉴스핌 대표이사(오른쪽)와 김동진 씽크풀 대표이사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씽크풀 본사에서 인공지능(AI) 투자비서 '뉴스핌라씨로' 서비스 출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1.02 mironj19@newspim.com |
뉴스핌라씨로의 주요 콘텐츠로는 실시간 실적분석, 급등주분석, 순매매상위 신규등장, 시간외급등종목, 실시간 인기검색어, 공매도 잔고 포착, 테마특징주 등이 있다.
서비스 시스템은 데이터 센터와 AI 분석 센터로 구성돼 있다. 데이터 센터에서는 종목 시세, 거래량, 수급 동향, 증권사 리포트, 공매도 현황, 뉴스 및 커뮤니티 동향 등 방대한 주식시장 데이터를 수집하고 감시한다. 이 과정에서 특이사항이 포착되면 해당 정보는 AI 분석 센터로 넘겨진다.
AI 분석 센터에서는 과거 데이터 비교, 관련 정보 교차 분석 등을 통해 데이터를 심층 분석한 뒤 표와 그래프가 포함된 분석 결과를 요약 정리해 실시간 보고서를 만들어낸다.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AI투자비서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20.01.03 krawjp@newspim.com |
뉴스핌라씨로 사용자들은 뉴스핌에서 24시간 생생하게 취재한 미국,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속보 외에도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산업별 속보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국내외 산업 전반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AI투자비서가 종목 실황과 특이사항을 포착해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통해 지금 내 종목에 무슨 일이 생겼는지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이나 키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시계열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뉴스핌라씨로는 일반 투자자들이 찾기 어려운 의미 있는 정보들을 제공한다.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AI투자비서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20.01.03 krawjp@newspim.com |
뉴스핌라씨로는 PC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뉴스핌라씨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뉴스핌라씨로에 회원가입하면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계정을 이용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접속 첫화면에 AI비서가 추천해주는 태그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클릭해 '내 태그'에 추가하면 태그 아래 나오는 관련 종목들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클릭해 '내 종목'에 추가할 수 있다. 내 태그와 내 종목에 추가된 내용들은 알림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