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스핌] 은재원 기자 =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사진=포항시의회] |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포항시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마다 만복이 가득하시고 뜻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시 승격 70주년을 맞은 포항의 지난 1년은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흘렀습니다.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이 큰 원동력 삼아 민생과 안전이 최우선인 가운데 지진으로부터의 회복은 물론 새로운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시도와 협력을 이어오며 포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부지런히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리고 눈앞에 펼쳐질 2020년 새해, 우리 앞에는 더 큰 희망과 도전, 기회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미래 신산업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도시로서의 입지를 넓혀가며 서민 경제 활성화 방안을 더욱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기업들이 자신감을 갖고 외부 공격에 적극 대응하며 경쟁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사기 진작과 규제 완화에 속도를 올리겠습니다.
또한 '혁신적 도시재생'이라는 큰 틀 아래 활력을 잃었던 구도심의 기능을 복원하고 지역 발전의 가장 큰 동력인 인구 증가를 목표로 살기 좋은 도시 기반을 조성해 가겠습니다.
미세먼지의 계절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존에 시행 중이던 조치에 더해 시민의 건강관리에 세세한 관심을 기울이며 진정한 녹색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이에 포항시의회는 더욱 굳건한 각오와 시민 역량 단결의 구심점이 되겠다는 '중심성성(衆心成城)'의 마음가짐으로 포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과 협치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하나 된 마음으로 포항의 영광과 번영을 열어 가는데 힘찬 기운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newse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