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5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전찬걸 경북 울진군수 [사진=울진군]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마다 건승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는 지금 군민여러분께서 맡겨주신 군수자리에서 막중한 사명과 책임을 다하고 있는 지, 군민의 불편과 아픔을 챙기는 데 부족함이 없었는 지, 지난 한 해를 되돌아 보며 초심으로 더 노력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져 봅니다.
2020년, 올 한 해는 대규모 관광인프라가 구축되고 광역교통망 36번 국도 직선화 완공 등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금까지 원자력발전소라는 특정산업에 의존한 지역경제가 외부적 요인에 의해 얼마나 큰 충격을 끼치는 지 모든 군민이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2020년을 '원전의존형 경제구조 탈피 원년의 해'로 정하고 도민체전이 개최되는 2021년을 '울진방문의 해'로 선포하여 지금부터 미래울진의 지속가능한 신경제 성장동력 육성과 더불어 도민체전 손님맞이 준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미래울진의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의 3대 핵심전략은 미래 신산업 육성, 치유∙힐링관광 완성, 스포츠∙레저산업 활성화입니다.
이러한 3대 핵심전략을 뒷받침하는 내년도 6대 역점시책인 △해양과학∙해양바이오∙에너지 등 신산업 육성을 통한 '새로운 성장 경제울진' 구축 △온천∙숲∙해양치유를 결합한 '머물고 싶은 힐링울진' 완성 △군민 누구도 소외됨이 없는 촘촘한 복지로 '더불어 잘 사는 복지울진'건설 △돌아오고 싶고 살고 싶은 '풍요로움이 가득한 부자 농어촌' 조성 △사람중심! 안전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행복가득 쾌적울진' 건설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울진.현장행정' 실천에 매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의 목소리에 진정 귀 기울이고 진실한 마음으로 군민께 더 가까이 가고자 노력하여 왔으며, 지난 태풍의 역경도 군민 여러분과 700여 공직자가 있었기에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공직자는 군민의 공복으로서 군민에게 약속드렸던 군민 모두의 행복과 지역발전의 사명을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동주공제(同舟共濟)'.'한 뜻으로 같은 배를 타고 함께 강을 건넌다'고 했습니다. 남은 민선7기는 군민과 군의회, 공직자 모두가 힘을 모아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울진이 번영으로 가는 출발점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거듭 부탁드립니다.
재물과 풍요를 상징하는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찬걸 울진군수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