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이지은 기자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수원=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2019.11.25 zeunby@newspim.com |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를 주제로 마을미디어공동체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이다.
미디어축제는 경기 지역의 미디어센터와 마을 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활동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미디어센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하며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를 성과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 마을미디어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기지역 마을미디어 실태조사 결과 자료를 발표하고 마을미디어의 발전방안을 위한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는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우수 콘텐츠 작품과 우수 활동 공동체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며 최종 대상 수상 작품은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마을미디어공동체가 모이는 첫 공식 네트워크 행사로써,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포럼과 공개방송, 시상식 등 마을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zeunb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