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동훈 기자] 잇단 신도시 개발로 탄력을 받고 있는 경기 시흥시에 10년 공공임대리츠 아파트가 들어선다.
30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내달 경기 시흥시 장현지구 B-1블록에 10년 공공임대 아파트 620가구를 임대분양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별로 ▲74㎡ 228가구 ▲84㎡ 392가구다.
장현지구는 신도시급 택지개발지구란 점에서 높은 가치가 예상된다. 전체 293만㎡ 규모로 근처 시흥 목감지구의 약 1.68배에 이른다. 특히 주변 목감지구, 능곡지구와 연접해 있어 수도권 서남부 신도시에 해당하는 생활인프라가 형성될 것이란 게 회사측의 소개다.
지구 중앙부의 자연녹지를 중심으로 녹지축이 지구 전체를 순환하고 있다. 지구 중심부에는 대규모 녹지공원을 비롯해 주변 갯골생태공원, 물왕저수지 등을 갖추고 있다.
지구 내 시흥시청이 위치해 향후 시흥시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장현초등학교를 비롯해 장곡중·고교가 있으며 지구 내 신설예정인 교육인프라도 있다.
교통호재도 매력으로 꼽힌다. 소사~원시선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시흥시청역이 가깝다. 소사~원시선은 부천 소사역과 안산 원시역을 잇는 23.3㎞ 복선전철로 오는 2018년 개통할 예정이다. 오는 2023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는 신안산선은 안산·시흥에서 여의도를 잇는 복선전철이다. 게다가 월곶과 판교를 잇는 월곶~판교선도 오는 2019년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
공공임대주택리츠는 10년간 월세 임대주택으로 살다 이후 분양 받는 아파트를 말한다. 목돈이 없는 내집마련 수요가 가장 쉽게 집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라 서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시흥장현 B-1블록은 오는 6월 13일 LH청약센터(apply.lh.or.kr)에서 모집공고할 예정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12번길 14 LH광명시흥사업본부에 있다. 모집공고 당일 오픈예정이다.
시흥장현 B-1블록 투시도 |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