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5일~21일 홈페이지 접수
[뉴스핌=김지유 기자] 자율주행차, 드론, 스마트시티 등을 주제로 하는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1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오는 11일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고한다.
공모전 참가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5일부터 3월 21일까지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kaia.re.kr)에서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받아 작성한 뒤 국토교통 기술대전 홈페이지(www.techfair.kr)에 접수하면 된다.
<사진=국토부> |
공모 분야는 ▲국토교통 신산업(자율주행차, 드론, 공간정보, 해수담수화, 스마트시티, 제로에너지빌딩) ▲지진 등 재난재해 대응 ▲기후변화 대응 ▲출퇴근 시간 단축을 위한 대중교통 개선 등에 대한 기술 아이디어다.
국토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오는 4월 27일 국토교통 기술대전 홈페이지에서 1차 서류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5월 26일 선정한다.
우수 아이디어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상 등을 수여한다. 수상자들은 상금과 함께 사업화를 위한 전문가 조언도 받을 수 있다. 대학생이라면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청년인턴쉽'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국토교통 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많이 발굴돼 기술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