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최근 출시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가 압도적인 화질과 기능, 빼어난 디자인을 앞세워 영국 AV 제품 전문 매체에서 극찬을 받았다.
삼성전자 2012년 프리미엄 제품인 ES8000 시리즈는 지난 1월 영국의 기술 관련 전문 잡지 '위치(Which)'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데 이어, 최근 '왓 하이파이(What HiFi)' 평가에서도 만점을 받는 등 관련 업계의 권위 있는 매체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왓 하이파이'는 영국 내에서 최고의 권위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는 AV 분야의 전문 잡지로 최근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UE55ES8000'에 대한 제품 평가에서 5점 만점에 5점을 부여했다.
'왓 하이파이'는 사용자가 음성, 얼굴, 동작만으로 TV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인터렉션(Smart Interaction)' 기능과 뛰어난 화질, 빼어난 디자인과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에 주목했다.
특히, '완벽한(Fully Loaded) TV' 라고 표현하며, 삼성 TV에 탑재된 음성인식 소프트웨어의 단어들이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다고 표현하며 삼성전자 ES8000시리즈가 TV 시장이 가야할 분명한 방향을 제시한다고 평가했다.
화질에 대해서도 "고화질 영상을 재생했을 때 불평을 할 이유가 전혀 없고 영상에서 빛이 나고 명암비가 훌륭해 깊이있는 표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3D 기능에 대해서도 "우리가 지금껏 보아 온 TV 중 가장 밝은 3D화면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화면 재생으로 눈의 피로도가 없다"고 평가했다.
디자인에 대해서도 "ES800 시리즈는 초슬림 베젤에 두께도 얇게 구현하여 TV를 매력적이고 독특하게 만들었다"고 평가하며 "삼성의 초슬림 베젤 디자인은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할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소비자를 생각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며,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온라인 기능을 즐길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최근 영국의 유명 전자제품 전문 잡지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도 삼성전자 ES8000 시리즈를 최고의 스마트TV 제품으로 발표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큰 TV의 발전을 보여 준 이 제품은 앞으로 출시될 다른 TV에 커다란 위협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10점 만점에 9점을 주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ES8000 시리즈에 대한 연이은 호평은 다른 제품들과 비교를 불허하는 압도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채택한 것에 따른 당연한 결과"라며, "ES8000 시리즈를 앞세워 전 세계 스마트TV 시장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