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브리핑'은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2026년 2월 9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변사 현장 사진 SNS 게시한 경찰 감찰 착수
경기 광명경찰서 소속 경위가 변사 사건 현장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조롱성 문구를 남겼습니다. 경찰이 내부 감찰에 착수했고 직위해제까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대구 내당역 앞 추돌·차량 화재
대구 도시철도 2호선 내당역 인근에서 승용차 2대가 추돌한 뒤 차량에 불이 났습니다. 소방이 차량 21대·인력 54명을 투입해 1시간 15분 만에 진화했고, 경찰·소방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 설 승차권 암표 의심 7건 경찰 수사 의뢰
코레일이 설 연휴 승차권 암표 거래가 의심되는 사례 7건을 적발해 경찰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미스터리 쇼퍼' 단속과 제보로 적발된 판매자 일부는 회원 탈퇴 조치됐으며, 경찰이 실제 암표 거래 여부를 수사하게 됩니다.
온라인 게임 계정 거래 사기 20대, 구속 송치
"게임 계정을 팔겠다"고 속여 10명에게서 560만 원을 가로챈 2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이 사기·공갈 혐의로 피의자를 구속 송치했고, 다른 범행 여부도 확인 중입니다.
은평구 불광동 아파트 화재, 1명 사망
서울 은평구 불광동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졌습니다. "펑 소리가 났다"는 주민 진술 등을 토대로 경찰·소방이 발화 원인과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

ac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