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형남아파트6차' 등 분양
견본주택 2곳 개관
[서울=뉴스핌] 정영희 기자 = 2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월 넷째 주에는 전국 3개 단지에서 총 184가구(일반분양 156가구)가 공급된다. 경기 김포시 양촌읍 '여기家(장애인자립특화형공공임대)'와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형남아파트6차'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안양동 '안양역센트럴아이파크수자인'과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e편한세상센텀하이베뉴' 등 2곳이 오픈 예정이다.
![]() |
주요 분양 단지로는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형남아파트6차'가 있다. 형남종합건설은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 384-5번지 일원에서 해당 단지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8층, 3개동, 총 94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84㎡와 133㎡, 5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 인근에는 서귀북초, 서귀서초, 서귀중앙여중, 서귀포고 등 학교가 밀집해 있다. 홈플러스와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 가깝고 서귀포보건소와 서귀포의료원, 서귀포시청제1청사, 법원 등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연외천과 서귀포테니스공원, 걸매생태공원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안양시 안양동에서는 안양역세권지구 재개발을 통해 '안양역센트럴아이파크수자인'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BS한양이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841-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총 853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39~84㎡, 40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월곶판교선 안양역이 2029년 개통 예정이다.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해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교육 환경으로는 만안초, 안양여고, 양명고, 양명여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평촌 학원가도 이용 가능하다. 안양역세권에 형성된 안양일번가와 안양중앙시장 등 상권이 발달돼 있어 생활 편의성도 갖췄다.
chulsoofrien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