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리포트'는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2025년 12월 24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가습기살균제, 국가가 '사회적 참사'로 규정
정부가 가습기살균제 피해를 공식적으로 사회적 참사로 규정하고 국가 주도 피해자 종합지원대책을 확정했습니다. 피해자에게 치료비와 위자료뿐 아니라 사고로 인한 소득 상실분까지 포괄적으로 배상하고, 추모일 지정 및 공식 추모행사를 통해 국가 책임을 분명히 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서울 방이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 화재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선수촌아파트 5층에서 새벽에 화재가 발생해 거주하던 70대 부부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되는 중상을 입었습니다.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경위를 조사 중인 상황입니다.
쿠팡 '퇴직금 수사 외압' 의혹 상설특검 수사
'쿠팡 퇴직금 사건'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상설특검이 전·현직 검사들을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 피의자로 적시하고, 쿠팡 본사와 풀필먼트 계열사 사무실 등을 연이틀 압수수색했습니다. 특검은 당시 수사 책임자 및 관련자들의 지시·개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사기록, 내부 문건, 전자정보 등을 확보하고 있는 중입니다.
경기 용인 아파트 단지 흉기 난동
경기 용인시 수지구 한 아파트 단지에서 20대 남성이 길을 지나던 40대 남성 이웃 주민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특수상해 혐의로 피의자를 입건했습니다.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고 있으며, 경찰은 범행 동기와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orig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