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 북삼동행정복지센터와 새마을지도자북삼동협의회는 지난 2일 주택 노후화로 어려움을 겪는 2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 |
| 주거복지개선 봉사활동.[사진=동해시] 2025.12.03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봉사활동은 각 세대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원으로 진행됐다. 한 가구는 도배를 교체했고 다른 한 가구는 내부 청소를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북삼동협의회 회원들은 얼룩진 장판을 교체하고 방 안 구석구석을 청소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힘을 더했다.
북삼동행정복지센터는 집수리 활동과 함께 이불 등 겨울철 생필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새마을지도자북삼동협의회는 매년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사업뿐 아니라 월 1회 정기적인 반찬 제작 봉사활동도 이어가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김운기 새마을지도자북삼동협의회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해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어려움을 살피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심진숙 북삼동장은 "추운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해주신 새마을지도자북삼동협의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해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