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원사장님+', 개인사업자 위한 맞춤형 경영지원 콘텐츠 제공
외국인 금융 접근성 높이기 위해 금융 서비스 13개 언어 지원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NH농협은행은 24일 비대면 금융 이용 확대를 위한 NH올원뱅크 주요 기능 개편을 발표했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NH농협은행은 24일 비대면 금융 이용 확대를 위한 NH올원뱅크 주요 기능 개편을 발표했다. [사진=NH농협은행]2025.11.24 dedanhi@newspim.com |
이번 개편은 개인사업자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화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원사장님+'는 개인사업자(예비사업자 포함)를 위한 맞춤형 경영지원 서비스로 부가세 리포트, 상권 분석, 정책지원금 조회, AI 기반 메뉴포스터 제작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올원글로벌'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올원뱅크 가입 및 통장 개설, 적금과 신용대출 가입, 자동이체, 간편 해외송금, 제신고 등의 금융 서비스를 13개 언어로 지원하게 된다.
한편, 올원뱅크 홈 화면 UI를 단순화하고 NH인증서 이체 한도를 증액했으며, 미성년 자녀 계좌 및 거래 조회, 비대면 전자위임장 서비스도 추가로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이 NH올원뱅크에서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금융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