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 2025 고객신뢰도 1위 브랜드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AI 테크 솔루션 전문기업 스카이월드와이드는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는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시상식에서 AI 혁신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소비자 리서치와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산업의 브랜드 가치와 혁신성을 종합 평가해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스카이월드와이드는 세계 최초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멀티모델 그래프 DB 기술을 상용화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회사는 AI 기술력, 데이터 혁신성, 브랜드 신뢰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7월 출시한 그래프 온톨로지 기반 AI 데이터 솔루션 '온토비아(Ontovia)'를 통해 공공·금융·국방 등 고보안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구조화 및 AI 활용 프로젝트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미 회사가 개발한 하이브리드 멀티모델 그래프 DB 기술은 AI 학습 정확도와 데이터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핵심 인프라로 평가받고 있다.
![]() |
| 스카이월드와이드 신재혁 대표(오른쪽)가 포브스 선정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상을 받고 있다. [사진=스카이월드와이드] |
신재혁 스카이월드와이드 대표는 "이번 수상은 기술력뿐 아니라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AI를 만들겠다는 우리의 비전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스카이월드와이드를 '데이터에서 AI로의(Data to AI)' 전환을 이끄는 국내 대표 AI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관계사 스카이인텔리전스의 기술과 결합해 통합 AI 솔루션 생태계를 구축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혁신과 초개인화 AI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카이월드와이드는 최근 공공기관 요청으로 스테이블코인 부정거래 조기 탐지 프로젝트를 시범 진행하며,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와 그래프 신경망(GNN)을 결합해 이상 거래 패턴을 자동 식별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향후 디지털 금융범죄 탐지와 사회안전 분야 공공 프로젝트에 온톨로지 기반 AI 데이터 솔루션 '온토비아'를 활용해 실질적 기술 적용 사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