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동호인·관광객 참여, 4.5km 힐링 코스
25일 단양강 수변길 따라 건강 축제로 진행
[단양=뉴스핌] 조영석 기자 =충북 단양군체육회는 자연 속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2025 레이크사랑 걷기대회'를 오는 25일 단양강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단양의 대표 관광자원인 단양강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열리며 지역 주민, 전국의 걷기 동호인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건강 축제로 진행된다.
![]() |
지난해 열렸던 레이크사랑 걷기대회 장면. [사진=단양군] 2025.10.21 choys2299@newspim.com |
대회 코스는 상진장미터널 입구(단양읍 상진리 46)를 출발해 단양강 잔도를 따라 만천하스카이워크 입구(반환점)에서 되돌아오는 총 4.5km 구간이다.
완만하고 안전한 코스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와 어린이도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힐링형 코스로 준비됐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는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접수제로 운영된다.
단양군체육회 관계자는 "레이크사랑 걷기대회는 자연 속에서 걷는 즐거움은 물론, 단양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과 관광객은 단양군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및 행사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choys22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