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올랐다.
1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위 고 업'(WE GO UP)은 지난 11일 발표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 |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오른 베이비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5.10.13 moonddo00@newspim.com |
이번 앨범에는 동명 타이틀곡 '위 고 업'을 비롯해 중독성 강한 '사이코'(PSYCHO), 알앤비(R&B) 힙합 장르의 '수파 두파 러브'(SUPA DUPA LUV), 컨트리 팝 댄스곡 '와일드'(WILD)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위 고 업'은 더 높은 곳으로 도약하겠다는 베이비몬스터의 포부를 담은 곡으로, 힘 있는 에너지와 거침없는 랩이 돋보이는 노래다. 도입부부터 나오는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발매 직후 아이튠즈, 아와(AWA), 라쿠텐 뮤직 등 주요 일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2025 베이비몬스터 퍼스트 월드 투어 인 재팬'을 통해 총 15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최다 관객 기록도 세웠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