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제와 액상 동시 섭취 가능 설계
보존성 강화로 장기간 품질 유지 가능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코스맥스바이오는 섭취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이중 제형 용기 '듀얼팩(Dual Pack)'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듀얼팩은 기존 이중 제형 용기의 불편함인 손으로 따로 덜어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해, 용기 뚜껑을 열면 정제와 액상 부분이 동시에 개방되어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보존성 측면에서도 뛰어난 강점을 지닌다. 뚜껑을 열기 전까지 정제와 액상 부분이 완벽히 분리·밀폐되어 있어 액상에서 발생하는 습기로 인한 정제 변질을 방지, 장기간 보관에도 제품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용기 전문 기업과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주요 고객사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 |
코스맥스바이오 듀얼팩. [사진=코스맥스 제공] |
듀얼팩 개발 배경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이중 제형 제품이 빠르게 대세로 자리 잡은 점이 있다.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이중 제형은 종합비타민과 숙취해소제 시장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2024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4년 이중 제형 포함 기타 제형 구매액은 4074억 원으로 2021년 대비 57.6% 증가한 반면, 일반 액상이나 정제 등 기존 제형은 역성장했다.
코스맥스바이오 관계자는 "듀얼팩은 소비자의 섭취 편의성과 제품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 혁신적인 이중 제형 용기"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형 개발로 고객사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기능식품 산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섭취 경험과 품질 신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