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152㎡P 총 480가구...신분당선 동천역·수지구청역 도보 이용 가능
수지구 학군·학원가 인접한 교육환경...쇼핑∙문화 등 생활인프라 갖춰
[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GS건설은 오는 10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71-1번지 일원에 '수지자이 에디시온'을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지자이 에디시온은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52㎡P 총 480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일반분양은 ▲84㎡A 107가구 ▲84㎡B 38가구 ▲84㎡C 224가구 ▲84㎡D 70가구 ▲120㎡A 39가구 ▲144㎡P 1가구 ▲152㎡P 1가구다.
![]() |
수지자이 에디시온 조감도 [제공=GS건설] |
수지자이 에디시온은 신분당선 동천역과 수지구청역이 도보 이용이 가능한 위치다. 동천역에서 판교역까지 3개 정거장, 강남역까지 7개 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다. 성남역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으로 환승하면 SRT 수서역까지도 원활히 이동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풍덕초, 수지중, 수지고, 죽전고 등이 가까이 위치한다. 수지구청역 일대에 밀집한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다.
신세계 사우스시티, 스타필드마켓, 보정동 카페거리와도 가깝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차량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수지체육공원, 용인아르피아 체육공원 및 성복천 산책로가 인근에 위치한다. 수지구 보건소, 분당서울대병원 등도 이용 가능하다.
수자자이 에디시온은 전 가구 84㎡ 이상의 중대형 타입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일부 가구에 4베이, 3면 발코니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고 최상층 펜트하우스도 공급된다.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입주민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등이 조성된다. 아파트 상층부에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수지구는 주거 선호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규 공급량이 부족해 신축 공급가뭄이 심화되고 있는 곳"이라며 "상징성이 높은 입지에다 오래도록 신규 공급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아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blue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