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별 관심 의사 회원들로 체험단 구성… 전문성 있는 리뷰 제공
제품에 자신있는 헬스케어, 의료기기 기업에 새로운 마케팅 기회 제공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의약품 이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하는 블루엠텍은 8일 블루팜코리아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체험단을 새롭게 론칭했다.
해당 제품이나 제품군에 관심을 가진 의사들로 체험단을 구성하고, 새로운 제품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의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의사회원은 체험단 활동을 통해 신제품의 사용경험을 갖고, 전문가로서 리뷰를 제공하면 회사는 제품에 대한 의료진의 솔직한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체험단에는 헬스케어, 뷰티, 생활 건강, 웰니스,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참여할 예정이다. 블루엠텍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다양한 신제품이 발매되고 있다"며, "의사 회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은 제품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사 회원은 블루팜코리아 체험단 페이지에서 체험을 원하는 제품에 신청하고, 선정된 회원은 체험용 제품을 제공받는다. 체험단은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제품을 받은 회원은 한 달간 제품을 사용한 후 전문적인 리뷰와 평가를 남기게 된다. 이를 통해 의사 회원은 관심 있는 제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얻고, 각 브랜드는 의사들의 객관적인 분석과 피드백을 마케팅 근거로 활용해 제품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 |
블루엠텍 김현수 대표는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제품 신뢰도와 전문적 평가의 중요성이 크게 두드러지고 있으며, 의료 전문가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블루팜코리아는 그에 특화된 플랫폼"이라며 "이번 의사 전용 체험단은 의사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하도록 설계되어, 단순 홍보를 넘어 전문적인 의견을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