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과 동반자 'Soulmate' rufgkq
계열사,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 및 생활서비스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19일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인 '신한 SOL메이트'를 공식 출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19일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인 '신한 SOL메이트'를 공식 출시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2025.08.19 dedanhi@newspim.com |
'신한 SOL메이트'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 브랜드 'SOL'과 평생의 동반자 의미를 지닌 'Soulmate'의 결합으로 탄생됐다. 이는 고객이 은퇴 후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신한금융은 고령층뿐만 아니라 은퇴와 경력 전환을 준비하는 고객에게도 금융 및 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해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활력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신한금융의 주요 계열사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 및 생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자산관리 역량과 연계를 증대할 계획이다.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는 연금, 신탁, 펀드, 보험, ETF, 대출 등 생애 전환기에 필요한 상품을 고도화하고, 은퇴 이후 소득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현금 흐름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을 강화하기로 했다.
비금융 서비스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요양원과 실버타운, 병원 예약 대행, 치매 예방 프로그램, 재취업 연계 등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웰빙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향후 신한금융은 SOL 앱을 중심으로 서비스 확장을 본격화하고, 문화·예술·건강 이벤트를 통해 '신한 SOL메이트'를 온·오프라인 통합 종합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기로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SOL메이트'는 변화를 맞이한 고객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 라이프케어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공감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언급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