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6일 오후 본청 별관에서 '2026 대입 수시전형 지원 전략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 증가와 의대 정원 원상복구, 무전공학과 확대 등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맞춰 수험생과 학부모, 교사가 성공적인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뒀다.
![]() |
전북교육청 전경[사진=뉴스핌DB] 2025.08.12 lbs0964@newspim.com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이자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자료개발팀 팀장인 조창녕 고창북고 교사가 전북권 대학과 지방거점국립대, 교육대학의 수시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수도권 대학 중심의 수시 지원 전략은 안준범 경기 광주중앙고 교사가 소개한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수시 지원 전략 자료집 2부와 의학계열 3개년 입학정보 분석 자료집이 제공된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설명회 영상은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 '전북교육 대입정보TV'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최은이 전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지역과 환경에 따른 진학 정보 접근 격차를 줄이고, 모든 학생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학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공교육 신뢰 회복과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