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유추 기반의 형식으로 허위 감각과 추론 능력 자극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뱅크가 8일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에 시니어에 선호도가 높은 새로운 추리력 게임인 '낱말 퀴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뱅크가 8일 '하루 1분 뇌 운동' 서비스에 시니어에 선호도가 높은 새로운 추리력 게임인 '낱말 퀴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토스뱅크]2025.08.08 dedanhi@newspim.com |
이 게임은 고객의 뇌 건강 루틴 형성을 도우며, 이전에 6월 23일 출시한 서비스와 함께 65만 명의 누적 참여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게임은 시니어 고객을 겨냥한 콘텐츠형 금융 서비스의 일환으로, 단어 유추 기반의 형식을 통해 어휘 감각과 추론 능력을 자극한다. 제한된 시간 내에 정답을 맞히는 방식은 집중력 향상에도 기여한다.
'하루 1분 뇌 운동'은 기억력, 연산력, 추리력 등 총 3개 인지 영역을 강화하는 다양성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고객들은 매일 다른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토스뱅크는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시니어 고객층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콘텐츠의 난이도를 조정했다.
게임에 참여한 고객들은 기본 보상과 함께 5회 참여마다 리워드를 2배로 얻을 수 있으며, 공유를 통해 추가 보상도 제공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하루 1분 뇌 운동은 고객이 가벼운 부담으로 즐기며 뇌 건강과 금융 루틴 형성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토스뱅크는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위한 금융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