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부터 18년째, 학습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
전국 중학생 멘티 340명, 대학생 멘토 170명 매칭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KB라스쿨 중등' 3기 멘티를 대상으로 학년별 맞춤 프로그램인 원데이 학습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의 KB라스쿨은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습분야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 |
[사진= KB국민은행] |
2008년부터 18년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중학생 멘티 약 5700여명과 대학생 멘토 3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학습캠프는 중학생 멘티 340명을 대상으로 학년별 맟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70명의 대학생 멘토가 함께하며 학습과 성장을 도왔다.
멘티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우기 위해 자신의 학습 여정과 성장 과정을 스스로 기록하고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맞춤형 특강에도 참여하며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경험을 쌓았다.
한편, KB금융은 포용적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청년 일자리 지원, 저출생 해소, 미래세대 육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저금리대출·금리우대, 산불·수해 피해복구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 경영부담 완화, 스타트업 등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성장 지원 등 올해 상반기까지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총 1조5871억원에 달한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