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고객 투자 성향·시장 상황 맞춰 자동 운용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5일 퇴직연금 고객의 수익률 제고와 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5일 퇴직연금 고객의 수익률 제고와 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퇴직연금 'AI투자일임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KB국민은행]2025.08.05 dedanhi@newspim.com |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 성향과 시장 상황에 맞춰 로보어드바이저(RA)가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방식으로, 핀테크 기업 디셈버앤컴퍼니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특히, 짧은 리밸런싱 주기를 가진 ETF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고객은 별도의 투자 지식 없이도 알고리즘 기반의 투자일임 서비스로 개인형 IRP 계좌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연내 미래에셋자산운용 및 한국투자신탁운용 등과 추가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퇴직연금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수익률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고객의 보다 수월한 노후 준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