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툰 8월부터 대전시 인스타서 연재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 대상 '웹툰 체험교실' 수료식을 지난 24일 대전 웹툰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웹툰에 관심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4일까지 5주간 진행됐다.
![]() |
웹툰 체험교실에 참여한 청소년들. [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5.07.25 gyun507@newspim.com |
우송정보대 웹툰학과 교수이자 카카오페이지 '하수도' 작가인 정성우(갈까막E) 교수와 네이버웹툰 '울어주세요, 황태자님!' 작가인 성주연(Duck담) 교수가 강사로 참여했다.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경험을 녹여낸 '인스타툰'을 제작했다. 특히, '꿈씨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꿈씨 인스타툰'은 대전시에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페이지 '꿈씨네 대전생활'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연재될 예정이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에 성실히 참여한 3명의 청소년에게 수료증이 전달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제작한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은학 원장은 "이번 체험교실이 창작의 즐거움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꿈드림(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3년 대전광역시·서구·유성구 3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대전청소년위캔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원도심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향유 및 진로탐색 기회 확대에 나서고 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