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그룹 '아이브'가 또 한 번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아이브의 '레블 하트'(REBEL HEART)가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1일 발표한 '2025년 상반기 최고의 K팝 노래25: 평론가 추천'에 이름을 올렸다.
![]() |
[서울=뉴스핌] 최지환 기자 = 그룹 '아이브'. choipix16@newspim.com |
'레블 하트'는 아이브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으로, 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려낸 곡이다.
빌보드는 "영어로 구성된 후렴구가 돋보이며 반항적인 외침이 매력적인 곡"이라며 "곡을 통해 아이브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운드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K팝 신에서 점점 더 영향력 있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레블 하트'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음악 팬들의 호응을 받으며 2025년을 대표하는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달성하고 음악 방송 11관왕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10주 연속 진입하기도 했다.
또한 '레블 하트'는 최근 개최된 '롤라팔루자 베를린'과 '롤라팔루자 파리' 무대에서도 현지 관객들의 열렬한 한국어 떼창을 끌어냈고, 현재까지도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5700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