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연계 탐색
[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16일 초등교사 놀이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놀이교육 실천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놀이가 지닌 교육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발달 단계에 맞는 놀이 중심 수업을 실제 교육과정과 연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 |
초등교사들을 대상으로 놀이교육 실천 연수가 진행됐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025.07.16 jongwon3454@newspim.com |
특히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나누어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참가 교사들이 자신의 학년에 맞는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저학년반 연수에서 조홍준 교사가 '놀이 속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배우고 주도적으로 움직이며 성장한다'를 주제로 놀이 핵심적 역할을 강조하는 등 실제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놀이의 교육적 의미를 설명하였다.
또 고학년반에서는 나승빈 교사가 학생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놀이 수업 경험을 공유하며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발달에 기여하는 놀이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전문성을 높여 발달 단계에 적합한 놀이 수업을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박은주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놀이를 교육과정과 연결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해 준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