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가 앨범 프리뷰를 공개했다.
온유는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2집 '퍼센트(PERCENT)'의 앨범 프리뷰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정규 2집 '퍼센트'에 수록된 타이틀곡 '애니멀(ANIMALS)'을 포함해 '실키(Silky)', '카페인(Caffeine)', '마시멜로(Marshmallow)', '컨피던스(Confidence)', '오래 OKㅋ', '파 어웨이(Far Away)', '매드(MAD)', '퍼센트(PERCENT, %)', '에필로그', '해피 버스데이(Happy Birthday)' 등 총 11곡의 하이라이트 음원 일부와 함께 각 곡의 무드를 엿볼 수 있는 온유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겼다.
![]() |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샤이니 온유의 정규 2집 앨범 프리뷰. [사진=그리핀엔터테인먼트] 2025.07.07 alice09@newspim.com |
온유는 전작들에 이어 곡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발휘한다. 삶의 리듬을 따라 유영하듯 흘러가는 11개의 감정을 각 곡에 하나하나 녹여냈다. 특히, 타이틀곡 '애니멀'은 온유의 보컬과 다양한 악기 사운드들이 맞물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서사를 예고했다.
이 외에도 '퍼센트'에는 부드럽고 나른한 무드 속 유려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실키'를 시작으로 기타 리프와 베이스 라인이 단단히 중심을 잡아주는 그루비한 느낌의 '카페인', 감정의 흐름에 따른 섬세한 긴장감과 여유를 모두 담아낸 '마시멜로', 감정과 이성이 교차하는 흐름을 리듬감 있게 풀어낸 '컨피던스', 독특한 질감의 아날로그 신스로 서정적인 깊이를 더한 '오래 OKㅋ' 등이 수록됐다.
이어 2000년대 초반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를 위트 있게 표현한 '파 어웨이', 어쿠스틱 기타와 러프한 질감의 드럼의 대비로 이별 후의 불안과 그리움을 그린 '매드', 예측 불가능한 스네어 사운드가 실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퍼센트', 과장 없이 진솔한 온유의 보컬로 감정의 결을 선명히 드러낸 '에필로그',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축제 같은 분위기를 선사하는 '해피 버스데이' 등 다양한 장르의 향연 속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정규 2집 '퍼센트'는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온유만의 기록이다. 온유는 세상을 살아가며 만나는 무수한 것들과 상호 보완의 관계를 이루며 100%를 채워간다. 누구나 혼자서는 완전할 수 없지만, 불완전한 존재들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답다고 이야기한다.
온유의 정규 2집 '퍼센트'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