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국가보훈부는 2025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각급 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통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국내 항공료·열차 운임 할인, 문화시설 무료입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는 6월 한 달간(탑승일 기준) 국가보훈대상자(수권유족 포함)에게 국내선 항공권을 30~50% 할인하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동반 보호자 1인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코레일은 현충일 추념식 참석 및 국립묘지 참배를 위해 6월 5일부터 7일까지 열차(새마을호 이하)를 무료로 운영한다.
독립유공자·국가유공상이자·보훈보상(지원)대상자는 본인과 동반 1인까지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유족의 경우 수권자 1인이 혜택을 받는다.
![]() |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4회 국회(임시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25.04.28 mironj19@newspim.com |
CJ대한통운은 6월 한 달간(접수일 기준)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및 선순위 유족에게 '나라사랑 택배' 무료 서비스(1일 3상자)를 제공한다.
에버랜드는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에게 1회 무료입장, 동반 1인에게는 50% 할인을 지원한다.
서울남산케이블카와 파주의 비무장지대(DMZ) 실감미디어 체험관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DMZ 체험관은 동반 2인까지 포함된다.
원덤그랜드부산은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선순위 유족, 가족에게 객실 및 레스토랑 요금 할인을 제공한다.
남해안크루즈관광(주)(여수)은 본인에게 힐링야경투어·해상 시티투어 무료탑승, 동반 4인에게는 50% 할인을 지원한다.
엘지(LG)전자 베스트샵은 전국 직영점에서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가족, 직계 손자녀에게 구매금액대별로 최대 75만 원 멤버십 포인트와 사은품을 증정한다.
삼성스토어도 국가보훈대상자 본인과 가족에게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KB리브모바일은 국가유공상이자 및 5·18 민주화운동부상자가 월 1만 원 초과 요금제 개통 시 '나눔 할인'을 신청하면, 3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월 기본료·국내 통화·데이터 이용료의 35% 할인 혜택을 준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해 준 각 기관과 기업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간과의 협력을 강화해 국가유공자분들이 일상에서 국민적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ark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