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고등·평생교육지원 특별회계의 성과와 과제 논의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교육부는 오석환 교육부 차관이 동양미래대학교에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제4차 고등교육재정 혁신 토론회'에 참석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전문대학에 대한 고등·평생교육지원 특별회계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열린다. 전문대와 정부 기관 관계자, 연구자 등이 참석한다. 전문대의 변화와 혁신 사례, 향후 전문대학 재정 지원 과제 등을 논의한다.
![]() |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오석환 교육부 차관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경제분야 민생대책 점검 당정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5.02.07 pangbin@newspim.com |
고등교육재정 혁신 토론회는 중장기 재정 지원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대학·지자체·유관 기관 등과 협력해 고등 교육재정 확충을 위한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고등·평생교육지원 특별회계 도입 이후 전문대학의 자율 혁신 촉진 및 지역과의 연계 강화를 지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문대의 성과를 확산하고 평생·직업 교육의 질적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가 차원의 재정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