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약품 워크숍 개최
생산 공정 등 연구개발 관심 증가
참석자 "고민하던 문제 공유 도움"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제약 생산 공정 연구개발 전략 등에 논의하는 'KHIDI 합성신약 CMC 워크숍'이 개최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산진)은 지난 20일 양재엘타워에서 제약 생산공정 및 품질관리(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s·CMC) 지원을 위한 'KHIDI 합성신약 CMC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행사는 '합성신약 개발을 위한 CMC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강연과 참석자 전원이 참여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최근 제약 생산 공정 연구개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는 만큼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일 양재 엘타워에서 제약 생산공정 및 품질관리 지원을 위한 KHIDI 합성신약 CMC 워크숍을 개최했다. [자료=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5.05.21 sdk1991@newspim.com |
'KHIDI 바이오의약품 CMC 워크숍'은 9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재 엘타워에서 한 번 더 개최될 예정이다. 세부 정보는 보산진의 제약산업정보포털을 통해 공지된다.
워크숍 참석자는 "이번 워크숍은 평소 해결하기 어렵고 내부적으로 고민하던 문제를 나눌 수 있었던 점에서 차별성이 있었다"며 "이런 행사가 연례적으로 개최돼 참석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산진은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눔으로써 해결방안을 모색해가는 자리"라며 "산업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극복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 그 의미를 더 했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