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손지호 인턴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와 함께 오는 9월 30일까지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코리아랩 전시체험관에서 '2025 스포츠코리아랩 스포츠·아웃도어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14일 스포츠코리아랩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체육공단 박용철 전무이사와 협회 강태선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기획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희망하며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 |
[서울=뉴스핌] 2025 스포츠코리아랩 스포츠 아웃도어 기획전 개막식. 맨 왼쪽부터 체육공단 최규철 본부장, 박용철 전무이사, 협회 강태선 회장, 채수훈 전무. [사진=국민체육공단] 2025.05.15 thswlgh50@newspim.com |
이번 기획전은 스포츠·아웃도어 산업 활성화, 중소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제품 홍보 등을 통해 참가 기업 인지도 제고와 제품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체육공단과 협회는 총 16개 기업을 선정하고, 스포츠코리아랩의 전시 공간을 활용해 스포츠 패션, 스포츠 용품, 산악 레저 스포츠, 스포츠 체험 등 4개의 전시 체험 공간을 구성했다.
스포츠 패션 공간에는 8개 업체가 참여해 아웃도어 스포츠 패션을 선보이며, 스포츠 용품 공간에는 3개 업체가 자전거와 캠핑용품 등을 소개한다. 산악 레저 스포츠 공간에는 4개 업체가 참여해 MTB 자전거와 장수군의 산악 레저 스포츠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스포츠 체험 공간에는 디자인 파크의 스마트 크로스핏, 엘덜리 피트니스 트레일 등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된다.
박용철 전무이사는 "이번 기획전이 아웃도어·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성장을 위해 체육공단과 협회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thswlgh5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