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일상 속 쿵야즈의 공감 메시지 담아
32종 이모티콘, 카카오 이모티콘 샵서 구매 가능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 실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을 선보였다.
14일,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는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8탄 '그래도 어쨌든 아무튼 해낸 쿵야즈의 하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눈을 뜰 때부터 잠들 때까지 힘들고 지치는 순간에도 견디며 살아가는 쿵야즈의 모습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총 3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신상 굿즈 'PVC 투명 카라비너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
[사진=넷마블] |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2022년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핀오프 브랜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이후 현재 팔로워 16만 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