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쿵야 일상 담은 이모티콘 32종…직장인·학생 공감 요소 가득
공식 인스타그램서 마우스패드 증정 이벤트 진행
팔로워 16만 명 '쿵야 레스토랑즈', MZ세대 인기 IP로 자리매김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자사 IP '쿵야 레스토랑즈'를 활용한 카카오 이모티콘 7탄 <이거 완전 럭키쿵야잖아>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낙천적이고 당당한 성격의 양파쿵야가 주인공으로,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그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았다. 직장인과 학생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 연출로 구성됐으며, 총 32종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엠엔비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은 상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 |
[사진=넷마블] |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 IP '쿵야'의 스핀오프 콘텐츠로, 2022년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 중이다. 현재 16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 브랜드,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 자회사다. 최근에는 비게임 분야에도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