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마이크론 베트남 직원 2000명에게 온라인 교육
[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반도체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이 베트남 현지 직원 교육에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을 활용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마이크론 베트남 현지 직원 2000명에게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반도체 패키징 기술 직무교육과 산업안전보건교육 총 11개 온라인 과정이다.
스텝은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전 국민 대상 온라인 공공 교육훈련 플랫폼이다. 직업훈련기관과 기업 등 700여 기관에 개별화, 맞춤 서비스 지원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 직업훈련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스마트훈련직업플랫폼 스텝(STEP)에서 제공하는 하나마이크론 베트남 현지 근로자 교육과정 예시 화면 [자료=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25.05.10 sheep@newspim.com |
교육은 하나마이크론 베트남 법인 현지 직원 2000명 대상에게 제공된다. 11개 온라인 과정은 반도체 패키징 기술 직무교육 6개 과정과 산업안전보건교육 5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모든 과정은 베트남어 음성과 자막이 마련됐다. 스텝 학습관리 시스템도 학습자 특성을 고려해 사이트의 주요 내용을 베트남어로 변환 제공한다.
하나마이크론은 "글로벌 반도체 기술 경쟁력이 강조됨에 따라, 현지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 대상 기술 교육의 필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며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현지 근로자 역량강화 기반을 마련해 뜻깊다"고 전했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이번 협업은 스텝의 개발도상국 및 현지 근로자 교육 사례로 매우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스텝을 활용한 글로벌 인재 양성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heep@newspim.com